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신규 회원 모집 2가지 마케팅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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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테스 스튜디오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채널이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스튜디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회원 모집까지 이어지기 위해 많은 강사님들이 인스타그램 필라테스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실제 필라테스 논문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필라테스 논문으로 살펴본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 효과
최근 발표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에서는,
20~40대 인스타그램 사용자 3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필라테스 강사에게서 느끼는 매력을 4가지로 나누었습니다.
1️⃣ 전문적 매력
2️⃣ 사회적 매력
3️⃣ 신체적 매력
4️⃣ 마케팅적 매력
그중 고객의 신규 등록 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전문적 매력’과 ‘사회적 매력’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스타그램 필라테스 마케팅, 핵심은 전문성과 친밀감
논문에 따르면, 단순히 외모나 화려한 일상 사진보다
필라테스에 대한 전문 지식 콘텐츠와 회원과의 친근한 소통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 해부학 기반 필라테스 동작 설명
✔️ 고객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하는 모습
✔️ 수업 현장에서 회원과 소통하는 영상
이런 콘텐츠가 인스타그램 신규 등록 문의로 연결된다는 사실!
인스타그램 콘텐츠, 이렇게 바꾸세요!
혹시 지금 아래와 같은 인스타그램 운영 방식을 하고 계신가요?
❌ 비포&애프터 사진
❌ 운동 명언글
❌ 무의미한 인증샷
이런 콘텐츠는 단기적인 팔로워는 늘릴 수 있어도 신규 회원 모집에는 효과가 적습니다.
이제부터는
✅ 동작의 원리와 효과 설명
✅ 자주 받는 질문 Q&A
✅ 수업 준비 과정 및 뒷이야기
이런 콘텐츠로 전문성과 진정성 있는 필라테스 강사 브랜딩을 시도해보세요.
논문에서 검증된 신규 회원 모집 인스타그램 전략
논문에서는 전문적 매력의 경우
‘자신의 일을 진중하게 생각하는가’
‘해당 분야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가’
가 중요한 기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회적 매력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유쾌하며, 편안하게 해주는가’
가 핵심 포인트였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필라테스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 정확한 동작 설명 및 해부학 정보 제공
✔️ 회원들과 소통하는 수업 현장 콘텐츠
✔️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라이브 방송
이런 콘텐츠가 신규 등록 의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
필라테스 인스타그램 마케팅, 논문으로 검증된 방법으로 시작하세요!
필라테스 인스타그램 마케팅도 이제는 감으로 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논문으로 검증된 전략을 통해 신규 회원 모집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인스타그램 콘텐츠 전략과 퍼스널 브랜딩을 점검하고,
지금 바로 전문적 매력과 사회적 매력 중심으로 피드를 재구성해보세요.
■ 참고문헌 ■
이윤희 (2023).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강사의 퍼스널브랜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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